Silvio Rodriguez -Unicornio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푸른 유니콘이 어제 사라졌습니다.
풀을 뜯게 내버려 두었더니 사라져 버렸어요.
그에 대해 아는 분이 있다면 얼마라도 드릴게요.
유니콘이 남기고 간 꽃은 내게 아무 말이 없네요.

내 푸른 유니콘이 어제 사라졌습니다.
유니콘이 가버린 건지 길을 잃은 건지 모르겠어요.
내게 남은 건 푸른 유니콘 뿐이에요.
누구라도 그에 대해 안다면 제발 알려주세요.
얼마라도 드리겠어요.
내 푸른 유니콘이 어제 사라졌습니다.
그가 가버렸습니다.

내 유니콘과 나는 우정을 나누었습니다.
사랑과 진실이 있는 그런 우정을
그는 짙푸른 뿔로 노래를 만들어
그것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죠.

내 푸른 유니콘이 어제 사라졌습니다.
제가 너무 집착하는 것처럼 보이겠죠?
하지만 내게 남은 건 푸른 유니콘 뿐이에요.
두 마리가 있었다 하더라도
내가 사랑하는 건 바로 그 유니콘일테니까요.

그에 대해 아는 분이 있다면 얼마라도 드릴게요.
내 푸른 유니콘이 어제 사라졌습니다.
그가 가버렸습니다.


번역 : 정승희 (앨범 속지에 전곡 번역이 실려 있음)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