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 City Rollers -bye bye baby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러브 액추얼리에서 리암 니슨 부자의 에피소드를 기억하는가? 노래 잘하는 미국 소녀에게 반해 열심히 드럼을 연습하던 소년과 그의 아버지 얘기 말이다.

그가 (아마도) 두번째 부인의 장례식장에서 이별의 메세지를 전한 후 오디오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는데 뜬금없이 경쾌한 노래가 나온다. '바이바이 베이베~~' 하는 노래말이다.

그 노래의 주인공이 바로 60년대 말부터 70년대 중반까지 영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5인조 밴드, 'Bay City Rollers'다. 처음엔 the Longmuir Brother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가 (드럼과 베이스가 Longmuir 형제였다.) 중간에 'Saxon'으로 바꾼 후 나중에 멤버 보강을 하고 어쩌구 하면서 최종적으로 Bay City Rollers로 정했다고 한다. 마지막 이름을 정할 때는 미국 지도 펴놓고 눈감고 그냥 찍었다고 하는데 참 개념 없는 짓이 아닌가 싶다. -그나저나 스코틀랜드 출신 애들이 왜 미국 지명을 원했던 걸까.  

사진의 앨범은 내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로 가득차 있는 그들의 베스트 앨범이다.

-P.S 1. 러브 액추얼리 사운드 트랙에는 '바이바이 베이비'가 들어있지 않다.

-P.S 2. 짝사랑하던 여인이 자기의 친한 벗과 결혼해서 헛물 켜고 결혼식 비디오만 줄창 찍어대는 청년의 에피소드... 그 결혼식때 친구들이 부른 축가가 다들 알다시피 비틀즈의 'All You Need Is Love'였는데 앨범에는 영화에 나오던 것과는 다른 노래가 실려있다. 영화에서 아주 멋들어지게 들리던 브라스 파트가 이 사운드 트랙에서는 쏙 빠져서 심심하기 이를데 없다. 이 두 곡을 기대하고 앨범을 샀던 나로서는 아주 낭패였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