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mon Tabernacle Choir -holiday song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몰몬 태버너클 콰이어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별로 없다.

다만 몰몬교의 창시자가 수십 명의 부인을 거느렸고, 교인들에게도 일부다처제가 허용되었었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 그러다가 일부일처제로 바꾸면서 비로소 체제 내로 편입될 수 있었다는 (불확실하게 기억하는) 역사들 또 이들이 유타 주의 솔트레이크 시티에 본산을 두고 있다는 것 따위의 단편적인 정보만 내 머릿 속에 남아 있는 정도이다.
 
그러다가 어디에선가 이들이 운영하는 합창단이 '먹어준다'는 소식을 접했고 그 이후로 이들의 음반을 이리저리 찾는 중이다. 다행히 음반을 구하기는 어려운 일이 아니라 여러 장을 살 수 있었는데 아쉬운 건 아직 이들의 본격적인 음반은 구하지 못하고 거의 다 캐롤과 성가 위주의 편집음반들이라는 점이다.

들어보면 참 빵빵하다.

쪽수로 밀어 붙이는 건지 어떤 건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들어보면 압박해 오는 그런게 느껴진다. (그러고 보면 이들의 사운드는 참 미국적이기도 하다.) 킹스 칼리지 합창단이나 빈 소년 합창단 같은 애들과 비교하면 이건 정말 '아빠 엄마'의 사운드다.
 
어른들의 목소리를 한 번 들어보자. 우후훗!




-다섯 곡이 이어진다. 곡목은 쥬크박스를 참고하면 되겠다.

-참고로 'Hark! the Herald Angels Sing'과 'O Come, All Ye Faithful'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롤이다.

Trackback 0 And Comment 2
  1. Anna 2008.06.14 21:1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음악을 하신다는 분이 명확한 정보도 아닌것을 흩뿌리시다니...
    실망했습니다.

  2. 용추 2008.06.15 18:2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명확하다 아니다라는 표현은 옳지 않은 것 같고 여기선 맞냐 틀리냐의 관점으로 지적을 하셔야 될 거 같네요. 어느 부분이 옳지 않은지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전 음악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또한 전 아무 종교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몰몬교에 대해서 어떤 거부감도 없습니다. 혹시나 하는 오해를 피하고자 말씀드립니다.